따뜻한 차를 많이 마셔도 낫지 않는 목 감기! 빨리 나을 수 있는 방법은? 의사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의사 상담받기
예천의 드라마 촬영지에 대해 알고싶어요~~
| 09.03.02 17:10
답변 1 조회 249
네티즌공감
질문 내용

예천에 가면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떤 드라마 촬영지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자세히 알려주세요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답변을 등록하시면 마일리지 3점, 채택되면 30점을 더 드립니다.


 
답변
님의 답변
답변채택왕 | 09.03.02 17:24
답변공감
답변 내용

질문하신 예천에는 여러 드라마 촬영지가 있지만

인기 드라마 "가을동화"의 주무대가 되었던 회룡포가 유명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육지속의 섬마을 kbs가을동화 촬영지(예천 회룡포)

회룡포는 드라마 속

어린 준서(최우혁 분)와 은서(문근영 분)가 통학할 때의 배경이 되었던 곳입니다.

 

 


 

 

회룡포는 경북 예천군 용궁면 대은리와 향석리에 자리잡고 있다.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이 산을 부둥켜 안고 태극무늬 모양으로 용틀임을 하며 휘감아 돌면서 만들어낸 한반도 최고의 물도리 마을 회룡포~~


낙동강의 지류인 내성천이 비룡산을 끼고 한바퀴 되돌아서 흘러 나가는 ‘육지 속의 섬마을’로 맑은 물과 백사장이 어우러진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예천군이 ‘의성포’를 관광지로 지정하면서 의성군과 혼동되지 않게 하기 위해 ‘회룡포’라고 이름을 바꾸었다. 안동의 하회마을과 더불어 물돌이동(물이 육지를 돌아서 나갈 때 생기는 지형모양)으로 오프로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이다.

 

회룡포로 들어가는 가장 손쉬운 길은 회룡마을에서 차를 세우고 아르방다리를 건너가는 것이다. 차를 가지고 들어가려면 유일하게 육지와 연결된 도로인 개포면으로 돌아 들어가야 한다. 드라마 가을 동화의 초기장면(1~3회, 5회 일부)을 찍은 곳으로 은서와 준서의 어린 시절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현재 회룡포엔 9가구가 살고 있다.
 

회룡마을에서 용궁읍으로 가는 길에 있는 기차선로와 도로는 어린 은서와 준서가 자전거를 타고 통학하던 길이기도 하고 어린시절 왠지 모르게 서로에게 이끌리던 감정을 표현하던 길이다. 이 길을 걸으며 해맑은 웃음으로 웃던 아이들을 생각하면 맑게 갠 하늘처럼 웃음이 피어날 것이다. 선로를 지나면 용궁시장. 이곳은 부모가 바뀐 은서가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기 시작하는 선술집인 ‘선산집’이 있는 곳이다. 용궁시장은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끝자리수 4, 9일마다 장이 열려 용궁진상미, 잡곡 등 각종 농산물이 출하되며, 특히 우시장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드라마의 학교 장면은 용궁 중학교 건물 내에서 촬영되었으며, 용궁초등학교의 별관과 공원에서도 일부 장면이 촬영되었다. 시골 작은 마을의 조용하고 평범한 학교가 드라마 촬영지가 되면서 이 마을을 찾는 외지인들이 꼭 들르는 명소가 되었다.

 

 KBS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장소였던 회룡포에 최근 '추억의 고무방티 타기'가 등장해 관광객의 인기를 얻고 있다. '추억의 고무방티 타기' 체험은 회룡포 마을진입도로와 뿅뿅다리가 개설되기 전, 강물이 많이 불었을 때 주민들이 아이들을 어깨에 앉히고 목까지 차오르는 강물을 건너거나 고무방티에 태워 등교시켰던 추억을 되살려 재현한 것이다.

 

문의 : 예천군청 문화관광과 054-650-6394, 용궁면사무소 054-650-6609

 

길 안 내 :

중부고속도로 음성IC를 거쳐 충주 ~ 수안보 ~ 문경을 지나는 코스가 가장 빠르다.
문경에서 34번 국도를 따라 예천으로 향하면 문경시 산양면을 지나자마자 예천군 용궁면 땅이다. 
용궁면 소재지 우회도로를 타지 말고 면소재지로 들어가야 의성포마을에 갈 수 있다. 용궁농약사 간판을 보고 우회전하면 경북선 철길을 넘게 되고 형석 초등학교 앞에 다다른다(용궁농약사에서 향석초등학교까지 3.6KM) 여기서 200M를 더 가면 대은2리 안내판이 서있는 삼거리. 여기서 우회전한 뒤 회룡교를 건너면 회룡포로 건너가는 쇠다리가 나타난다. 
비룡산  장안사 입구는 용궁농약사에서 회룡포로 가는 도중에 있다. 장안사 입구에서 장안사까지는 산 속에 난 좁은 콘크리트 포장도로를 2KM 정도 가야 한다. 사진에 보는 경치를 감상하려면 장안사로 가서 전망대로 가면 볼 수 있다.

 

지역내 대중교통 : 용궁면에서 5Km이내이며 하루 시내버스 20회 통행, 자가용으로는 10분이내

지역특산물 :

* 용궁진상미 - 용궁면은 토질이 뛰어나고 일조량이 많으며 유기농법을 이용하여 질이 좋은 쌀을 생산한다(구입문의 용궁농협 054-653-6005).
* 예천참우 - 참깨묵, 사과박, 당근박 등으로 만든 특수사료와 예천의 맑은 물을 먹고 자란 한우로 육질이 아주 좋다.
* 거봉포도 - 내성천변(향석지구)의 사질 토양에  조성되어 배수가  잘 되고 일조량이 많아 한 번 맛을 보면 다시 찾을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여 청과물 공판장에서 최고 가로 판매하고 있다(생산자 054-655-6579).
* 용궁수박 - 무이.향석의 갯들에서 재배된 수박은 맛과 당도가 월등하여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전 이동으로 파급되어 주소득원이 되고 있다(생산자 017-525-8064).

주변관광지 : 용궁향교, 무이서당, 만파루, 황목근, 삼강 나루터

 


 

 

출처

http://www.yeongnam.co.kr/yeongnam/html/yeongnamdaily/subject/article.shtml?id=20070731.010300727540001

http://ask.nate.com/qna/view.html?n=5853984

http://kr.ks.yahoo.com/service/ques_reply/ques_view.html?dnum=EAF&qnum=5896661

http://ask.nate.com/knowhow/view.html?num=174896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인사 입력 영역

답변을 채택하였습니다.
답변등록 회원님께 감사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관련 검색 검색
관련 지식이 없나요? 질문하기

친구와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로그인하면 친구 질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로그인하기

친구에게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