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아름다운 곳이 많다는데 어떤 곳이 있을까? 여행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떠나세요! 여행 전문가 상담받기
설악산 봉우리는 몇 개인가요?
| 09.04.01 18:03
답변 2 조회 290
네티즌공감
질문 내용
설악산 봉우리는 몇 개인가요?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답변
님의 답변
09.04.04 15:40
답변공감
답변 내용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남한에서 3번째로 높은 설악산은 주봉인 대청봉(1,708m)을 비롯하여 700여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악산은 현재 백두대간 상의 공룡능선을 중심으로 그 동쪽 지역을 외설악, 그 서쪽 지역을 내설악이라 하고, 서북능선을 경계로 한 그 남쪽 지역의 장수대지구·한계령지구·오색지구 일원과 44번 국도 남쪽의 가리봉·등선대·점봉산 일대를 남설악이라 일컫고 있습니다.

 

이 중 남설악은 손경석 선생이 1970년에 雪嶽山이란 성문각 판 등산 소책자를 편찬하기 위해 실지조사를 하면서 44번 국도 남쪽의 설악권 지역을 편의상 구분하여 명명한 것이었으나, 지금은 범위가 조금 확대되어 그대로 정착되어 쓰이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 이르러서는 등산 애호가들이 설악산 국립공원 권역의 경계 북쪽 매봉산(1,271m) 일대, 신선봉(1,204m)·마산(1,052m) 일대를 더러 북설악이라 일컫기도 합니다. 

청봉이 곧 설악의 최고처

설악산 최고봉인 대청봉은 조선시대에는 본래 청봉(靑峯)이라 일컫던 봉우리입니다. 동국명산기에 의하면, ‘그 봉우리가 높아서 높고 푸른 하늘을 만질 듯하고, 멀리서 보면 단지 아득하고 푸르기만 하므로 그 최고 정상을 가리켜 靑峯이라 이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또 이 봉우리의 모습을  ’둥글둥글하면서 가파르지 않고, 높으면서도 깎아지른 듯 험준하지 않고, 우뚝 솟아 서 있는 것이 마치 큰 거인 같다‘고 하였다. 여름에 중청봉쪽에서 대청봉을 바라보면 그러한 모습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현대로 오면서 중청봉·소청봉·끝청봉과 그 귀때기 부위에 해당되는 귀때기청봉도 모두 대청봉과 유사한 면이 있다고 하여 함께 청봉이란 이름을 붙여 그 이름을 세분화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용아장성릉이 시작되는 봉정암 사리탑 뒤 큰 봉우리를 이룬 석가봉(釋迦峯), 암자를 중심으로 오른편 동쪽에 기린봉(麒麟峯)·할미봉, 북쪽에 독성나한봉(獨聖羅漢峯)·지장봉(地藏峯)·가섭봉(迦葉峯)·아난봉(阿難峯)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진신사리를 봉안한 불교성지답게 불교적 이름을 지닌 봉우리들이 마치 신장(神將)이 암자를 호위하듯이 두르고 서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의 산하 홈페이지 참고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답변
님의 답변
09.04.03 10:19
답변공감
답변 내용

몇개인지 셀수없어요

 

봉우리는 크고작은거 셀수없이 많이 있거든요

 

봉우리로는  대청봉, 울산바위, 곰바위 등이 있어요

 

가장 유명한 봉우리는 대청봉입니다.

 

대청봉:설악산의 주봉으로 해발 1708m이며

 

여기에 오르면 설악산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출처 : 본인의견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인사 입력 영역

답변을 채택하였습니다.
답변등록 회원님께 감사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관련 검색 검색
관련 지식이 없나요? 질문하기

친구와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로그인하면 친구 질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로그인하기

친구에게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