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E지식

2015년 01월 07일 네이트 지식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지식 서비스 이용자 여러분께 우선 감사의 말씀 드리며, 네이트 지식 서비스를 2015년 1월7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서비스종료는 아래의 일정대로 진행됩니다. 종료 이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므로 반드시 상세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보기
국내에도 아름다운 곳이 많다는데 어떤 곳이 있을까? 여행 전문가에게 상담받고 떠나세요! 여행 전문가 상담받기
설악산 봉우리는 몇 개인가요?
| 09.04.01 18:03
답변 2 조회 293
네티즌공감
질문 내용
설악산 봉우리는 몇 개인가요?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답변
님의 답변
09.04.04 15:40
답변공감
답변 내용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남한에서 3번째로 높은 설악산은 주봉인 대청봉(1,708m)을 비롯하여 700여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악산은 현재 백두대간 상의 공룡능선을 중심으로 그 동쪽 지역을 외설악, 그 서쪽 지역을 내설악이라 하고, 서북능선을 경계로 한 그 남쪽 지역의 장수대지구·한계령지구·오색지구 일원과 44번 국도 남쪽의 가리봉·등선대·점봉산 일대를 남설악이라 일컫고 있습니다.

 

이 중 남설악은 손경석 선생이 1970년에 雪嶽山이란 성문각 판 등산 소책자를 편찬하기 위해 실지조사를 하면서 44번 국도 남쪽의 설악권 지역을 편의상 구분하여 명명한 것이었으나, 지금은 범위가 조금 확대되어 그대로 정착되어 쓰이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 이르러서는 등산 애호가들이 설악산 국립공원 권역의 경계 북쪽 매봉산(1,271m) 일대, 신선봉(1,204m)·마산(1,052m) 일대를 더러 북설악이라 일컫기도 합니다. 

청봉이 곧 설악의 최고처

설악산 최고봉인 대청봉은 조선시대에는 본래 청봉(靑峯)이라 일컫던 봉우리입니다. 동국명산기에 의하면, ‘그 봉우리가 높아서 높고 푸른 하늘을 만질 듯하고, 멀리서 보면 단지 아득하고 푸르기만 하므로 그 최고 정상을 가리켜 靑峯이라 이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또 이 봉우리의 모습을  ’둥글둥글하면서 가파르지 않고, 높으면서도 깎아지른 듯 험준하지 않고, 우뚝 솟아 서 있는 것이 마치 큰 거인 같다‘고 하였다. 여름에 중청봉쪽에서 대청봉을 바라보면 그러한 모습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현대로 오면서 중청봉·소청봉·끝청봉과 그 귀때기 부위에 해당되는 귀때기청봉도 모두 대청봉과 유사한 면이 있다고 하여 함께 청봉이란 이름을 붙여 그 이름을 세분화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용아장성릉이 시작되는 봉정암 사리탑 뒤 큰 봉우리를 이룬 석가봉(釋迦峯), 암자를 중심으로 오른편 동쪽에 기린봉(麒麟峯)·할미봉, 북쪽에 독성나한봉(獨聖羅漢峯)·지장봉(地藏峯)·가섭봉(迦葉峯)·아난봉(阿難峯)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진신사리를 봉안한 불교성지답게 불교적 이름을 지닌 봉우리들이 마치 신장(神將)이 암자를 호위하듯이 두르고 서 있습니다.

출처 : 한국의 산하 홈페이지 참고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답변
님의 답변
09.04.03 10:19
답변공감
답변 내용

몇개인지 셀수없어요

 

봉우리는 크고작은거 셀수없이 많이 있거든요

 

봉우리로는  대청봉, 울산바위, 곰바위 등이 있어요

 

가장 유명한 봉우리는 대청봉입니다.

 

대청봉:설악산의 주봉으로 해발 1708m이며

 

여기에 오르면 설악산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출처 : 본인의견
일촌 및 팬들에게 공감한 내용이 전달됩니다.

 
 

인사 입력 영역

답변을 채택하였습니다.
답변등록 회원님께 감사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관련 검색 검색
관련 지식이 없나요? 질문하기

친구와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로그인하면 친구 질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로그인하기

친구에게 질문하기